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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OTP FAQ

OTP FAQ

일반형 OTP

화면에 d n l d 라는 문구가 뜨는 경우
배터리 소진 혹은 외부 충격, 정전기, 온도·습도의 영향 등으로 인해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화면에 숫자가 일부만 보이거나 멈추어 있는 현상
화면에 충격이 가해져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이체 중 시간 보정 문구가 나오는 경우
기기와 은행 서버의 시간이 일치하지 않아 나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전화하여 시간 보정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배터리 교체를 하고 싶은 경우
OTP는 보안 제품이므로 개봉 시 내부 프로그램이 삭제되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제품일련번호(S/N)가 지워진 경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Sn-_ _ _ (3자리 숫자), 한번 더 누르면 _ _ _ _ _ _ (6자리 숫자)가 나옵니다.
이를 합한 9자리 숫자가 제품일련번호(S/N)입니다.
OTP를 타 은행에 등록하는 경우
최초 발급 시 타 은행 사용이 가능하도록 발급하신 후, 추가 등록하려는 은행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화면에 End 문구가 뜨는 경우
배터리 잔량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화면에 CL 또는 CP라는 영문과 숫자가 나오는 경우
버튼이 지속적으로 눌려서 나오는 문구입니다. 사용하실 때 버튼을 한번만 누르시길 바랍니다.

카드형 OTP

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화면이 안 나오는 경우
버튼 부분을 살짝 구부려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이체 중 시간 보정 문구가 나오는 경우
기기와 은행 서버의 시간이 일치하지 않아 나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전화하여 시간 보정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OTP를 타 은행에 등록하는 경우
최초 발급 시 타 은행 사용 가능하도록 발급하신 후, 추가 등록하려는 은행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유효기간이 남았는데 사용 불가능한 경우
개인별 사용빈도 차이 등의 이유로 유효기간 만료 전 사용 불가능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보안형 OTP

제품일련번호(S/N)가 지워진 경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누른후 기능 버튼을 누릅니다. 이 때 나오는 숫자가 제품 일련번호입니다.
이체 중 시간 보정 문구가 나오는 경우
기기와 은행 서버의 시간이 일치하지 않아 나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전화하여 시간 보정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OTP를 타 은행에 등록하는 경우
최초 발급 시 타 은행 사용이 가능하도록 발급하신 후, 추가 등록하려는 은행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화면에 t-Loc 문구가 나오는 경우
비밀번호 입력 5회 불일치할 때 나오는 문구입니다.
① 비밀번호를 알고 있을 경우, 기능→숫자4→기존 비밀번호를 입력 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②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해당 은행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화면에 CLOSED 문구가 나오는 경우
비밀번호 입력 10회 불일치할 때 나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화면에 Lo-bat 문구가 나오는 경우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을 경우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전원 버튼→암호→기능→숫자1→변경할 비밀번호를 누르면 변경 가능합니다.
(단, 연속 숫자, 동일 숫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배터리 교체를 하고 싶은 경우
OTP는 보안 제품이므로 개봉 시 내부 프로그램이 삭제되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스마트 OTP

일회용 PIN이 불일치할 경우
선택한 금융기관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금융기관과 일회용 PIN을 정확하게 입력한 후에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스마트폰 시간이 정확한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
일회용 PIN 입력이 10회 이상 불일치 시 스마트 OTP가 잠기게 되며 해당 은행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단, 일회용 PIN은 입력시간에 제한이 있는 비밀번호이므로 1분 이내에 입력해야 합니다.)
NFC가 활성화 되어있지 않은 경우
스마트폰의 NFC 기능이 기본모드로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 OTP카드를 스마트폰에서 떼지 말고, 접촉을 유지하여 주십시오' 라는 문구가 나오는 경우
① 스마트 OTP카드 접촉 시 접촉을 유지하지 않은 경우 카드 접촉 후 3초 정도 접촉을 유지해야 합니다.
② 접촉을 유지 했음에도 불구하고 동일 현상이 반복된다면 스마트 OTP카드 접촉 위치(상, 중, 하)를 변경하여 다시 시도하십시오.
③ 스마트폰 케이스를 탈착 후, 다시 시도합니다. 비정품 배터리나 후면 케이스를 사용하신다면, 정품 제품으로 교체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④ 스마트 OTP카드 이외에 신용카드, 교통카드 등 여러 가지 카드가 겹쳐져 있을 경우 스마트 OTP카드만 접촉해야 합니다.
※ 위의 방법으로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스마트폰에서 카드가 인식되지 않는 경우 스마트 OTP카드가 불량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스마트 OTP카드 교체 발급 후 사용합니다.
(다른 전화번호(USIM) 또는 스마트폰과 상호 등록이 되어있는 스마트 OTP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최초 등록한 스마트폰 외의 다른 스타트폰 사용을 원할 경우 해당 은행에 방문 후 스마트 OTP카드 초기화 후 스마트폰과 스마트 OTP카드간 상호 등록을 한 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김 해제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오류가 발생한 경우
잠김 해제번호를 정확하게 입력 후 오류가 발생하면 스마트폰 시간이 정확한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날짜 및 시간 자동설정)
잠김 해제번호 입력 10회 이상 불일치 시 스마트 OTP카드는 사용 불가능한 폐기 상태가 되며, 이 경우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스마트 OTP카드를 재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