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OTP FAQ
OTP FAQ
일반형 OTP
- 화면에 d n l d 라는 문구가 뜨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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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소진 혹은 외부 충격, 정전기, 온도·습도의 영향 등으로 인해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 화면에 숫자가 일부만 보이거나 멈추어 있는 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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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에 충격이 가해져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 이체 중 시간 보정 문구가 나오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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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기와 은행 서버의 시간이 일치하지 않아 나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전화하여 시간 보정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 배터리 교체를 하고 싶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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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P는 보안 제품이므로 개봉 시 내부 프로그램이 삭제되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 제품일련번호(S/N)가 지워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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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Sn-_ _ _ (3자리 숫자), 한번 더 누르면 _ _ _ _ _ _ (6자리 숫자)가 나옵니다.
이를 합한 9자리 숫자가 제품일련번호(S/N)입니다.
- OTP를 타 은행에 등록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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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발급 시 타 은행 사용이 가능하도록 발급하신 후, 추가 등록하려는 은행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화면에 End 문구가 뜨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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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잔량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 화면에 CL 또는 CP라는 영문과 숫자가 나오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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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튼이 지속적으로 눌려서 나오는 문구입니다. 사용하실 때 버튼을 한번만 누르시길 바랍니다.
카드형 OTP
- 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화면이 안 나오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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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튼 부분을 살짝 구부려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 이체 중 시간 보정 문구가 나오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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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기와 은행 서버의 시간이 일치하지 않아 나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전화하여 시간 보정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 OTP를 타 은행에 등록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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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발급 시 타 은행 사용 가능하도록 발급하신 후, 추가 등록하려는 은행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유효기간이 남았는데 사용 불가능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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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별 사용빈도 차이 등의 이유로 유효기간 만료 전 사용 불가능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보안형 OTP
- 제품일련번호(S/N)가 지워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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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누른후 기능 버튼을 누릅니다. 이 때 나오는 숫자가 제품 일련번호입니다.
- 이체 중 시간 보정 문구가 나오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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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기와 은행 서버의 시간이 일치하지 않아 나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전화하여 시간 보정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 OTP를 타 은행에 등록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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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발급 시 타 은행 사용이 가능하도록 발급하신 후, 추가 등록하려는 은행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화면에 t-Loc 문구가 나오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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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 입력 5회 불일치할 때 나오는 문구입니다.
① 비밀번호를 알고 있을 경우, 기능→숫자4→기존 비밀번호를 입력 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②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해당 은행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화면에 CLOSED 문구가 나오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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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 입력 10회 불일치할 때 나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화면에 Lo-bat 문구가 나오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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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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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전원 버튼→암호→기능→숫자1→변경할 비밀번호를 누르면 변경 가능합니다.
(단, 연속 숫자, 동일 숫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배터리 교체를 하고 싶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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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P는 보안 제품이므로 개봉 시 내부 프로그램이 삭제되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